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스토리

'코로나 격리 생활지원비' 중위소득 100% 면 얼마일까?

by 코테이토 2022. 6. 24.

안녕하세요~ 코테이토 입니다.

 

최근 정부가 내달 11일 부터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게만 코로나19 격리자 생활지원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유급 휴가비 또한 종사자수 30인 미만의 기업으로 축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정말 코로나 도 안정적 추세로 일상회복이 빨라지는것을 느끼게 되네요~ 크으여러분도 답답함이 조금은 풀리며 예전의 삶을 찾고 계실거라 생각 되어 지네요

 

저 또한 외국은 아직 이지만 조금씩 야외 생활도 늘어나게 되며,특히 결혼식이 많이 늘어거의 2주에 한번은 결혼식을 가는 상황이 되었네요 ㅎㅎ

 

이처럼  3월 넷째 주 이후 확진자는 꾸준하게 줄고있는 상황에서어찌보면 당연한 발언일수도 있겠네요

 

자가격리 중인 확진자의 일반의약품 처방비와 재택치료비도 환자가 스스로 부담하게 된다.

다만 팍스로비드를 비롯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나 주사제 비용, 입원치료비는 정부가 계속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정의 이유는 하반기 재유행에 대비해 재정 여력을 좀더 안정적으로 가져가며,재정지원의

효율성을 좀더 높이기 위한 불가피한 조정 이라 밝혔네요

근데 난 3월에 걸렸는데 왜 아직 안주니...ㅠㅠ

 

"중위소득이란 무슨뜻일까요?"

 

중위소득은 소득을 기준으로 전체 가구의 중간에 위치하는 가구의 소득을 뜻합니다.즉, 평균 소득정도라고 생각 하면 이해하기 쉬울듯 하네요

 

기준 중위소득은 정부가 매년 여러가지 경제지표를 반영하여 결정한 금액으로복지사업등의 수급자 선정에도 활용하며 가구원 별로 공시하게됩니다.중위소득은 매년 8월1일 공표 하고있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에 해당하는 기준 중위소득 100% 는

1인  =  1.944.812원

2인  =  3.260.085원

3인  =  4.194.701원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지니 갑자기 원숭이두창 감염병이 또 발생했죠지난 22일에는 국내에서 처음 원숭이두창 환자도 발생하며 감염병 위기경보 에서 '주의' 단계로발령됐죠..

 

정부는 중앙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환자 격리,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신속하고 철저한 역학조사를 통해추가 확산 차단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는데요

 

정말 약속 지켜주었으면 좋겠네요..오랜만에 다시 예전의 삶을 찾아 자유로운 일상으로 돌아가는 이시점에서또다시 감염병세상으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네요ㅠㅠ

 

이건 우리 모두가 똑같겠죠?

 

아직 긴장의 끊을 놓지말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겨내도록 합시다!!

 

 

댓글